방문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

           
   다리를 움직이지 않고는 아무리 좁은 도량도 건널수 없다
 
(프랑스 시인)

       호황을 누리는 매장/잘파는 사람의 비결은 끊임없이
    고객을 향해 움직이는 것이다
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■  오사카 상인의 정신 : 노렌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 ↖오사카 상인의 상징은 노렌 입니다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가계 앞에 치렁 치렁 늘어져 있는 무명천으로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그 가계의 신용을 의미하는 것이지요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↖하늘이두쪽나도 노렌은지킨다(그만큼신용을 중시)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 ■교토 침구 포목점 와다데스의 종업원 지침■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↖이익은 결과이지 목적은 아니다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↖이익이 적다고 쓰러지지는 않는다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↖그러나 신뢰를 잃으면 장사는 끝난다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◆교토 상인 계명
           ↖ 모르는 쌀 장사보다 아는 보리 장사가 낫다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고객 서비스 으뜸은 좋은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다
           ↖ 2개의 화살을 갖지마라 두번째 화살이 있으면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첫번째 화살에 집중하지 않는다
           ↖ 가장무서운것은 술에취하는것과 이자에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안주하는 것이다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 ◆세일즈의 "신"이된 비결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           (일본 세일즈의 "신" 하라이치헤이)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영업 잘하는 비결을 묻는 질문에
            ↖ 저는 그저 남보다 많이 걷고 뛰었을 뿐입니다
            ↖ 그리고 양말을 벗어 발톱이 뭉개지고 굳은살이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두껍게 붙은 발을 보여 주었다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◆오카노 마사유키 사장
              일본의 작은 금속 가공업체 사장/직원6명/년매출 60억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<경영철학>
            ↖ 진짜 장사꾼은 돈이 아니라 ,사람을 남긴다 
            ↖ 버는만큼 나눠야 더많이 벌수 있다

        ◀최고의 세일즈맨 /GM대우자동차 박노진 이사
               무조건 상대를 만나지 않으면 팔수 없다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<모토 >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→ 좌우지간 가서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→ 자우지간 만나서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→ 자우지간 이야기 하라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 ♥♥♥유능한 세일즈맨은 ♥♥♥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<에스키모 인에게 냉장고를 판다>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냉동방지 용으로 선전 하면서
식품을 냉장고 안에 집어 넣으면 얼지  않으니 좋지않느냐고 
         설득 하면서 기발한 방법으로 마케팅을 하는것
                   end....

top